태국은 전세계적으로 그 특유의 매콤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우리 한국인들도 매운음식하면 빠질수 없는데요, 매운음식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나 태국음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강력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태국 현지의 식당에서 주문 시, 미리 음식의 매운 정도를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태국에서는 다양한 고추와 향신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한 매운맛뿐만 아니라 고수와 같은 향이 느껴질 수 있으니 음식주문시 미리 직원에게 물어보신 후 주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인들은 왕실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국의 길거리서 심심찮게 국왕의 사진, 사원 심지어 태국돈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태국의 국왕은 태국인들에게 영혼의 기둥과도 같은 존재로, 국왕과 관련된 어떠한 것이든 조심해야 합니다.
이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심각한 사안입니다.
태국의 길거리에는 많은 들개들이 있습니다. 낮에는 온순한 강아지이지만 밤에는 무서운 들개로 변하여 종종 여행객들을 공격하는 사고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현지인들도 밤에는 들개들을 자극하거나 건드리지 않습니다.
태국의 들개는 무리지어 다니며 한 마리가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면 주변의 다른 개들도 이를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질병을 앓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태국에서의 여행은 잊지못할 경험이 될 수 있지만, 한순간에 여행을 망칠 수도 있는 곳 입니다. 이러한 점을 주의하여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