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콕클럽 방문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상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콕은 파타야클럽과 다르게 1, 2, 3부 클럽으로 나뉩니다. 1부 클럽은 오후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2부 클럽은 오후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3부 클럽은 00시부터 새벽 6시까지 운영됩니다.
복장은 반바지, 나시, 슬리퍼, 쪼리보다는 한국에서 클럽에 가실 때 추천되는 스타일로 입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단화에 슬랙스, 단정한 복장이 현지인들에게 더 어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태국의 푸잉들과 뜨밤을 보내시려면 그래도 조금은 신경써주시는게 좋겠죠?
신분증은 주로 나이 확인 용도로 사용되며, 한국과 다른 점은 만 20세가 되어야 클럽에 입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무 살이 되었어도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입장이 힘들 수 있습니다.
면허증, 학생증, 주민증, 여권, 한국 신분증 등 다양한 신분증이 사용 가능하며, 항상 여권 사본은 휴대폰에 저장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한국 민증이나 면허증입니다.
태국 클럽은 실내 흡연은 가능하지만 전자담배는 불법입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태국 클럽은 연중 무휴이지만, 태국 내의 술 판매 금지일에는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방문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남긴 술은 대체로 키핑이 가능하며, 킵 카드 유효 기간은 대개 한 달이며, 30%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평일에는 킵 카드로 테이블을 예약할 수 있지만 주말이나 특별한 날에는 새로이 술을 주문해야 합니다. 위 정책은 클럽에 따라 다르므로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