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방콕유흥은 지겹다? 태국에서 한달숙소 구하는 방법

빠르게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국에서 유흥을 즐기기 위해 숙소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를 드리겠습니다. 물론 단기로 가시는 분들은 아고다, 호텔스닷컴 같은 호텔 예약 어플로 예약을 하시는 게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방콕유흥이 지겨우신 분들은 지방으로 떠나기도 하시는데요. 태국의 지방도시에 유흥을 즐기러 가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최소 한 달 살기를 가시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방도시는 짧게 가셔서 즐기는 것보다는 장기로 가시는 게 훨씬 재미있기도 합니다. 일단 가장 보편적으로 콘도를 검색 후 에어비앤비로 장기예약을 하시는 방법이 있겠지요. 

하지만 이 경우 가격도 비쌀 뿐더러, 지방 도시에서는 방을 찾기도 어려우며, 형님들이 가시는 날짜에 방이 없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한달숙소 숙소예약

한달숙소
한달숙소

그래서 보통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이 rent hub, DD property 등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직접 선택을 하여 계약을 하시는 방법이죠. 하지만 이 방법은 보통 1년 계약을 요구하며, 한 달 계약 또는 3개월 계약을 해주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숙소를 찾기 굉장히 힘들죠. 

따라서 지방도시에서는 발품을 파는게 더 빠른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일단 원하시는 지방도시에 저렴한 호텔에 3일 정도 예약을 하고 투숙을 하며, 구글 맵에 콘도를 검색합니다.

그럼 구글 맵에서 나온 콘도의 사진을 보며 적당한 시설과 사이즈를 형님들의 기준에 맞게 몇 가지 리스트를 만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그랩을 타고 이동하시면 직접 콘도 관리실로 찾아가시는 겁니다. 

대부분 지방도시의 콘도 관리실에서도 직접 부동산처럼 임대를 대신 해 주는 경우가 많으니, 몇몇 빈방들이 나와 있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럼, 그곳에서 직접 방을 실물로 확인하시고 방을 계약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부동산 웹사이트나 에어비앤비에서 보신 가격보다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훨씬 저렴하고 질높은 방을 구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또한, 이 방법은 한달 계약 또는 3개월 계약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1년 계약을 기본으로 주장하지만, 한달 계약 또는 3개월 계약으로 그들이 제시한 금액보다 조금 더 월세를 얹어 준다고 말씀하시면 계약이 가능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직접 발품을 팔아서 도전해 보시는 게 훨씬 좋습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 우돈타니 유흥을 즐기러 가시는경우 더베이스 콘도, 룸피니 콘도, 칼라 파브로 콘도 등 직접 관리실로 찾아가 방 계약이 가능한지 확인했었습니다. 모두 가능합니다.

계약은 어떻게?

영어와 태국어 못하셔도 됩니다. 그저 번역기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 부분이나, 도전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증금으로 한 달치 월세, 그리고 월세 선불을 미리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가장 조그만 방이라면 한 달 계약으로 하셨을 때 거의 만바트 정도 선으로 계약이 가능하실 겁니다. 수영장, 헬스장, 편의 시설 모두 다 있는 나름 그 동네의 최신 콘도가 단돈 한 달 37만 원에 해결되는 이런 아름다운 나라가 또 어디 있겠습니까? 

심지어 한달 계약입니다. 1년 계약으로 머리아프지않아도 되는 계약 조건이지요. 형님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정도 숙소만 형님들이 준비만 되셔도, 그 동네 친구들을 집으로 데리고 가실 때 가오 빠질 일은 없습니다. 

적어도 그 동네에서는 최고의 집이니이 집으로 데리고 올 때부터 벌써 그 친구들에게 호감을 사고 시작하실 수 있는 겁니다. 안 그래도 저렴한 지방도시 물가, 유흥 비용, 거기에 저렴한 숙소 비용까지 형님들께서 한 달 살기로 신나게 유흥을 즐기셔도 한국에서 유흥 3 ~ 4번 즐기실 비용이면 충분합니다. 

이게 제가 태국을 형님들을 추천하는 이유지요. 오늘은 이렇게 태국 지방도시에서 숙소 구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 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지방도시에서 어떻게 즐기는지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해당목록으로 이동

최신게시물